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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분별 서비스 기준

선진시스템으로 완벽한 천연가스 안전관리

  • 완벽한 안전관리체계 구축 및 시설관리로 선진안전시스템을 현장에 정착시키고, EHSQ 경영체계를 확립하겠습니다.
  • 가스배관망 및 공급관리소 등 공급설비의 정밀안전진단을 통해 안전·안정적 공급체계를 확립하겠습니다.
  • 안전·공급설비 관련 교육과정 운영 및 정보제공으로 천연가스 업계의 안전관리 수행능력 향상을 유도하겠습니다.
  • 전국의 천연가스 공급관리소를 임원 및 간부가 정기적으로 직접 점검하고 안전관리를 생활화하여 무재해 무사고 사업장을 달성하겠습니다.

최고품질의 천연가스를 중단없이 안정공급

  • 천연가스의 안정적 수급을 위하여 정부가 매2년마다 수립하는 천연가스 수급계획을 성실히 이행하여 수급안정을 기하겠습니다.
  • LNG도입의 안정성과 경제성 향상을 위하여 도입방안을 다양화 하겠습니다.
  • 천연가스 수요의 지속적인 증가에 대비하여 생산기지, 배관망 등을 적기에 건설하여 천연가스의 안정적 공급기반을 만들겠습니다.
  • 기자재 품질관리 강화를 통해 안정적인 가스공급 설비를 만들겠습니다.
  • 천연가스는 양질의 품질을 유지하고, 중단없이 안정적으로 공급하겠습니다.
  • 천재지변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가스공급이 중단되었을 때에는 가능한 모든 수단을 통하여 신속히 통지하고 복구토록 조치하겠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천연가스 공급

  • 천연가스 요금의 투명성 및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천연가스 도매 요금 정보 공개를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 공급 단가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 원가를 절감하여 실질적인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매년 요금에 반영되는 도입량대비 판매량 비율인 수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하여 소비자의 요금부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천연가스 보급확대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 2021년에는 천연가스를 216개 시·군까지 확대 공급하고 보급률이 87.2% 수준에 이르도록 하겠습니다.
  • 환경개선 및 수급안정을 위하여 산업용 수요를 집중 개발하여 도시가스 산업용 물량을 2019년 640만톤, 2020년 650만톤, 2021년 660만톤 판매토록 노력하겠습니다.
  • 대기오염 개선을 위하여 천연가스 차량을 적극 보급하겠습니다.

천연가스 사용편익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개발

  • 매출액의 2%이상 수준까지 점진적으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여 고객의 천연가스 사용편익을 증진하겠습니다.
  • 고객에 대한 보유기술의 지원, 자문, 정보제공을 통해 천연가스 사용의 편리성 및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겠습니다.
  • 천연가스 관련 핵심기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기술선진화에 힘쓰겠습니다.

고객중심 경영으로 신뢰받는 기업상 정립

  • 고객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사회친화사업을 적극 추진,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 천연가스 고객이 좀 더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각종 장려금· 요금·융자제도 등을 끊임없이 개선하겠습니다.
  • 고객민원의 신속한 처리와 비상사태 발생시 긴급조치를 위해 도시가스사와 공동으로 고객 핫라인 전화를 24시간 근무체제로 운영하겠습니다.
  • 언론매체,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다양하고 유용한 천연가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의 편익에 앞장서겠습니다.

종합적이고 일관된 천연가스 서비스 체계 마련

  • 우리공사와 도시가스사간의 협의체인 천연가스사업협의회 등을 통해 다각적인 방안을 협의하여 소비자 서비스 수준이 향상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고객에게 천연가스 종합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을 실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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