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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조달(‘18년 기준 약 124조원)을 활용한 혁신기술 및 제품의 도입을 통해 국민요구에 부응하는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민간의 기술혁신,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정책
세계속의 대한민국 위상 확립 -> 혁신제품 구매로 초기 판로 확보 -> 수준 높은 공공서비스 제공 -> 해외 진출로 글로벌 시장 선점 혁신조달로 성장을 견인 : 최적의 구매로 국민세금을 아깝지 않게(혁신구매로 예산을 절감), 국민을 지키는 수준 높은 공공서비스 제공(공공의 서비스 질 증진), 급변하는 사회변화에 빠르게 대응(사회적 문제해결에 대응), 선도적 구매자로 신시장 창출, 세계로 확산(국가가 시범적으로 구매 사용)
기관의 혁신수요와 연계하여 공공서비스 혁신에 기여하는 제품, R&D 결과물, 기존의 혁신적인 제품 또는 유관제품의 발굴을 통해 혁신제품 풀을 확대하는 정책
현장 수요 : 수요기관 -> 수요기관TF -> 매칭공모O 수요발굴TF -> 매칭 공모된 제품 -> 혁신제품 지정/현장 수요 : 수요기관 -> 수요기관TF -> 매칭공모X 수요기관 -> R&D 결과물 -> 혁신제품 지정, R&D 성과 : 주관부처(기존 R&D 결과물의 구매 성과 조사) -> 주관부처(구매만족도, 미구매사유 조사) -> 주관부처(후속 R&D 추진(필요시)) -> 조사된 R&D 성과물 -> 혁신제품 지정, 기존 제품 유관 제품 연계 : 수요기관(혁신적인 제품, 유관 제품조사) -> 수요기관(공공수요발굴TF에 제출) -> 수요발굴TF(연계가능성 검토) -> 조사된 혁신제품 제품/유관제품(규제샌드박스 등) -> 혁신제품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