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한국가스공사 사진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가스공사 사장 최연혜입니다.

오늘 제42기 정기주주총회를 맞이하여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신 주주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스공사는 전국 다섯 개 생산기지와 총 5,206km의 주배관망을 운영하는 세계 최고의 천연가스 인프라 회사이자, 해외자원개발 사업을 바탕으로 국가 에너지 안보 강화에 앞장서는 글로벌 혁신리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럼 먼저 2024년 회계연도 연결 영업실적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공사는 2024회계연도에 천연가스 3,419만 톤을 판매해 매출 38조 3,887억 원, 영업이익 3조 34억 원, 당기순이익은 1조 1,490억 원을 시현하였습니다. 국제 정세 급변과 에너지 위기 속에서도 LNG 원료비를 낮추고자 기존 계약에 대한 가격 재협상과 경제적인 신규 도입 계약 체결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해외사업에서 2년 연속 1조 원 이상의 투자비를 회수하였으며 경비와 이자비용 절감을 통한 경영 효율화에도 매진했습니다. 그 결과, 2023년의 적자를 만회하고 2024년에는 큰 폭의 흑자 전환을 이루는데 성공함으로써 3년만에 주주배당을 재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는 모두 주주님들의 관심과 격려가 있었기에 비로소 가능했습니다. 비록 이번 배당이 주주 여러분께는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닐 수 있겠으나,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주주 여러분!
전 임직원은 지난해 새롭게 다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의 목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천연가스 시장에서 가스공사의 압도적인 경쟁력을 보여주겠습니다.
철저한 시장 분석과 전략적 조달로 공급 안정성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국가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고, 국내외 천연가스 시장에서 공사의 위상을 굳건히 하겠습니다.

둘째, 안전을 최우선으로 천연가스 인프라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최고 수준의 안전 관리와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설비 구축을 통해 무사고 작업 환경을 실현하고, 효율적인 천연가스 인프라 운영과 최적의 서비스 제공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겠습니다.

셋째, 탁월한 역량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 성장을 준비하겠습니다.
재무구조를 개선하고 합리적인 요금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임은 물론, 저탄소 LNG 도입, 사업성이 확보된 해외자원개발 사업과 신사업에 역량을 발휘함으로써 미래 성장을 착실히 준비하겠습니다.

친애하는 주주여러분!

여전히 가스공사를 둘러싼 경영 환경은 녹록치 않지만, 지속적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공사의 도전을 지켜봐 주시고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주주 여러분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사장최 연 혜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