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인사말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

좋은 에너지를 통해 더 좋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KOGAS의 소중한 기업 이념입니다. 앞으로도 이 약속을 잊지 않고 지켜 나가며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1983년 설립된 이래 40여 년 동안 천연가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 생활의 편익을 증진함과 동시에 공기업으로서 변화와 발전의 시대를 선도해 왔습니다. 공사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가장 큰 힘은 국민과 고객 여러분이 보내주신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입니다.

한국가스공사 사장 최 연 혜

최근 세계적인 경기침체, LNG 가격 폭등 등 급변하는 대내외적 환경 속에서 공사는 천연가스의 안전·안정적 공급이라는 본연의 임무를 완수함과 동시에 다음과 같은 4가지 과제의 추진으로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는 미래 성장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할 것입니다.

첫째, 안전제일 경영을 확립하겠습니다.
안전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이며,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핵심 가치입니다.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문화 조성을 제1 경영 원칙으로 삼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공사의 안전 의식과 문화, 안전관리 시스템을 한 단계 높여 자타공인 최고의 안전관리 기업이 되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둘째, 건전한 재무 구조를 확보하겠습니다.
우리 공사는 최근 미수금 및 부채 비율 급증으로 정부로부터 「재무위험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강도 높은 「재정건전화계획」을 마련해 이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무 상황에 한층 더 기민하게 대응함으로써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 체계를 확립함은 물론, 경비 절감 등 획기적인 자구 노력과 함께 정부와도 긴밀히 협력해 재무 구조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셋째, 핵심 역량을 획기적으로 도약시키겠습니다.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서 공사가 지속 성장 가능한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존의 낡은 관습과 소극적 태도에서 벗어나 임직원 모두가 변화와 도전에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합니다.
결코 편안함에 안주하지 않고 성장과 발전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도전하는 자세로 정부 및 국회, 국민과 최종 소비자, 해외 공급선,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을 적극 설득하고 협조를 이끌어냄으로써 공사의 성공적인 사업 추진 기반을 확보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자원개발 사업과 수소 등 신성장 사업 포트폴리오를 내실 있게 재구조화해 공사의 미래 지속 성장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국가 에너지 안보와 지속적인 수급 안정성, 도입 경쟁력이라는 관점에서 해외 사업을 합리적으로 재구성하고, 국제 사회가 탄소중립의 시대로 이행하는 과정에서 천연가스가 가교 에너지 역할이라는 한계에 머물지 않도록 미래 사업에 힘쓸 것입니다.
아울러 그동안 추진해 온 수소 사업의 현황을 면밀히 검토해 우리 공사의 미래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재정비하겠습니다. LNG 벙커링 사업 등 천연가스 인프라를 활용한 신에너지 사업들도 수익 창출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앞으로 모든 구성원의 역량을 쏟아 부어 새로운 미래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한국가스공사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 가치를 높이고 공공기관으로서 국내 경제 성장과 국민 편익 증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사장최 연 혜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