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전자민원 게시판 - ,제목,작성일,내용,조회수,파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 가스公, 대구지역 공공기관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홀로서기’ 지원
작성일 2024-07-11
조회수 110
내용 - 에너지 복지제도 · 산업재해 보상 · 금융상식 등 생활 필수 교육 시행

□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7월 9일, 대구 중구에서 신용보증기금, 한국부동산원,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대구지역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사회 진출을 위한 생활 필수 교육을 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각 공공기관 담당자를 비롯해 자립준비청년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 가스공사를 비롯한 대구지역 4개 공공기관은 홀로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기 위해 각 공공기관이 보유한 전문 역량을 활용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 가스공사는 △도시가스 캐시백 등 에너지 복지제도 신청 방법, △가스사고 예방 및 행동요령, △산업재해 신청 및 보상 절차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 신용보증기금은 △기초 금융교육 및 보이스피싱 예방 방법을, 한국부동산원은 △계약 방법 및 전세 사기예방을 위한 필수점검 사항에 대한 교육을 시행했다.

○ 아울러, 한국장학재단은 △청년기 학자금 대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자립준비 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 이번 교육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은 “자립준비청년들은 보호시설에서 바로 사회로 나오다 보니, 안전사고와 금융범죄에 노출될 위험성이 컸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에 필수적인 지식을 학습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 가스공사를 비롯한 대구지역 4개 공공기관은 관계자들은 “자립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자 공동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립을 시작하는 청년들의 첫걸음이 외롭지 않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지난해 가스공사와 8개 공공기관*은 기관별 혁신성과를 공유·전파하기 위한 상호협력체인 ‘혁신추진단’을 발족했으며, 대구 지역사회의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 신용보증기금, 한국부동산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사학진흥재단,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장학재단,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첨부파일(4개 있습니다.)
이전글
가스公, 집중 호우에 따른 천연가스 시설 긴급 안전 점검
다음글
가스공사, ‘2024년 시설이용자협의회’ 개최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