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전자민원 게시판 - ,제목,작성일,내용,조회수,파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 가스公, ‘건설기술용역 제도개선 워크샵’ 개최
작성일 2024-07-09
조회수 121
내용 - 명확한 설계 기준 정립으로 공정하고 청렴한 건설환경 조성 앞장

□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7월 4일 대구 본사에서 ‘건설기술용역 제도개선 워크샵’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 이번 워크샵은 건설 공사의 설계 기준을 명확하게 정립해 공정하고 청렴한 건설 환경을 조성하고자 개최됐으며,

○ 가스공사 건설설계처 직원을 비롯해 천연가스 인프라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설계용역사 등 전문가 30여 명이 참석했다.

□ 이날 참석자들은 설계용역비 현실화 및 설계업무의 애로사항에 대해 폭넓고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 특히, 가스공사는 설계용역사에서 제안한 사급·지입 기자재 구매 지원 등 설계업무 제도 개선 안건 32건에 대해 관계법령 및 국내?외 최신 기술동향 등을 반영해 실효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하기로 했다.

○ 아울러, 설계용역사가 현장여건 변화 및 각종 민원 등으로 인해 재설계를 할 때, 기술용역 대가기준을 최신화해 적정한 대가를 지급함으로써 상생?협력의 건설문화 조성에 힘쓰기로 협의했다.

□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도출된 개선사항들을 현장에 적기에 반영해 설계 기준을 고도화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설계 업무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감으로써 건설 기술용역사들과 공정하고 투명한 상생협력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4개 있습니다.)
이전글
8월 1일부터 주택용 도시가스 도매요금 1.41원/MJ 인상
다음글
가스公, 집중 호우에 따른 천연가스 시설 긴급 안전 점검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