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제목 가스公, 천연가스 공급 분야 경상정비 우수 사례 발표회 개최
작성일 2025-12-12
조회수 68
내용 - 가스기술공사와 천연가스 공급설비 AI·데이터 기술 접목 혁신 계획 공유

□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대구 본사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와 합동으로 ‘천연가스 공급 분야 경상정비 우수 사례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 이번 발표회에는 본사 공급운영처와 전국 9개 사업소에서 실무 전문가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 가스공사는 천연가스 공급 기술 분야의 우수 성과를 공유해 전사 설비 보전 역량을 높이고, 가스기술공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경상정비 품질 향상 문화를 널리 전파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

□ 양사는 공동 심사단을 구성해 9개 사업소가 각각 발표한 사례들을 △혁신성 및 창의성, △품질·공정 개선, △생산성 향상, △협업 및 타 사업소 확산 가능성 등 4개 부문으로 평가했다.

○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업무 방식 혁신과 신기술 도입, 안전 강화 등에 초점을 둔 현장 개선 활동들이 소개된 가운데, 최우수상은 ‘혁신적인 정압기 분해·조립 지지 장치 사용을 통한 정비 품질 향상’을 발표한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차지했다.
□ 가스공사는 우수 사례에서 제시된 정비·보수 기술 노하우를 전국 현장에 확산시키는 한편, 향후 경상정비 분야에 AI·데이터 기술을 적극 접목해 천연가스 공급설비의 생산성과 안정성을 비약적으로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사가 천연가스 공급설비 정비 분야에서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설비 보전 기술을 고도화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통한 국민 에너지 편익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가스公, 한국감사인대회 기관·개인 부문 최우수상 동시 석권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