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제목 가스공사, 온(溫)누리 장난감도서관 운영지원비 1억 8천만 원 전달
작성일 2019-06-10
조회수 490
내용 - 대구지역 아동들의 꿈 지원을 위한 장난감 도서관 지원
□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6월 5일 본사에서 온누리 장난감 도서관 운영지원비 전달 및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가스공사 상생협력부장, 대구지역 8곳 장난감 도서관 담당자, 대구사회복지협의회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 한국가스공사는 2014년 대구 동구 안심종합사회복지관에 온누리 장난감 1호점을 개관한 이래 대구 8개 지역에 장난감 도서관을 조성하였고, ‘18년부터는 장난감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전담인력 고용하여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으며, 미세먼지 저감 및 환경개선을 위하여 공기청정기, 소독기, 입간판, 실내?외 인테리어를 지원하고 있다.

□ 특히 올해에는 1억 8천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하여 장난감 도서관 회원들을 대상으로 아동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형장난감 구입, 실내놀이터 조성, 아동안전을 위한 CCTV를 설치하여 아동 정서 함양 및 이용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 또한, 대구 3개(동구,중구,달서구)시니어클럽과 협력하여 도서관내 장난감 소독 및 세척을 실시하여 어르신 일자리를 만들고, 미혼모 사회적기업과 협업하여 장난감 대여바구니 및 필요물품을 제작하여 미혼모 자립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 장난감 도서관 사업은 2018년 국토교통부 선정 생활형 SOC사업에 포함된바 있으며, 한국가스공사는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 지역 과의 상생협력을 위해 정기적인 간담회 및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수혜자의 니즈에 맞게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 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가스공사 상생협력부 임종순 부장(053-670-0281) 또는 배웅석 차장(053-670-0282)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가스公 경기지역본부, 지역사회 범죄 피해자 돕기 앞장
다음글
가스공사, 중소기업 일본 천연가스 시장 공략 견인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