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제목 가스공사, 경일대학교와 보안드론 기술 협력 맞손
작성일 2019-04-11
조회수 555
내용 보안드론 도입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 체결

□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김영두)는 4월 10일 경일대학교에서 KIU무인항공교육원과 ‘보안드론 도입 및 전문가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가스공사 김유신 비상계획실장, 경일대학교 김현우 산학협력단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드론교육 제공 및 학습에 관한 협력, △드론 연구인력 및 기술정보 교류, △드론 공동연구개발 사업 참여, △대구 혁신도시 산학협력 모델 구축 등 보안드론 운영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또한, 향후 지속적인 보안드론 기술 교류를 통해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드론 테러를 사전에 방지함은 물론 드론 전문가를 육성해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해나갈 계획이다.

□ 가스공사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드론을 이용한 테러 위협이 증가함에 따라 정부 각 부처에서도 보안드론 도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MOU는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최적의 보안시스템을 구현하고 혁신도시 산학협력의 모범사례를 제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가스공사 비상안전부 이과형 부장(053-670-0581) 또는 이진오 차장(053-670-0587)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가스공사, 미세먼지로부터 취약계층 건강 지킨다
다음글
가스공사, 2년 연속 최저 산업재해율 달성 쾌거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