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제목 한국가스공사, 사회적경제기업 구매전용 웹사이트 구축에 앞장 서
작성일 2018-09-11
조회수 531
내용 지역 및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홍보 및 판로개척 지원

□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사회적경제기업의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종합유통채널 무한상사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구매협약”을 체결하고 9월 중으로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사회적경제 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사회경제적 다양한 현안 문제들을 완화시키거나 해결하는 유력한 대안으로 꼽히고 있다.

○ 그러나,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은 홍보 및 마케팅 역량의 부족으로 판로개척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영업환경 개선과 판로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 가스공사는 무한상사가 운영하는 온라인사이트(www.muhancoop.com)를 통해 사회적경제 및 상생협력 기업의 제품을 대구 본사 뿐만 아니라 전국의 사업장에서 구매할 계획이다.

○ 특히, 공사는 지난 수개월 간의 준비 작업을 통해 방대한 양의 상시 구매 물품 등의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여 무한상사가 사회적 경제 제품을 비롯한 지역 농산물 및 중소기업제품을 우선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이를 통해 연간 20억 이상의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이번 기회 통해 해당 기업은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여 제품판매, 사회서비스 제공, 고용창출 등 본연의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 한국가스공사는 앞으로 보다 많은 사회적 경제 및 상생협력 기업(중증장애인생산시설, 장애인표준사업장, 자활용사촌 등)의 판로를 제공하기 위하여 협력하고 문호를 확대하여 더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 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가스공사 총무부 박영권 부장(053-670-0943) 또는 전태선 차장(053-670-0520)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가스공사, 미래 자원 블루오션 모잠비크 가스 개발 본격 돌입
다음글
한국가스공사, 8월 천연가스 판매 2,301천 톤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