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제목 가스공사, 건설공사 관행 및 제도 개선 워크샵 개최
작성일 2018-07-08
조회수 532
내용 □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7월 5일, 6일 양일간 정부 국정과제수행에 적극 동참하고 원칙과 상식이 존중받는 건설문화 조성을 위하여 ‘건설공사 관행 및 제도 개선 워크샵’을 시행했다.

□ 이번 워크샵은 정부의 100대 과제중 하나인 ‘공정한 시장질서 확립’에 부응하여 국민권익위원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및 건설업체 등 약 100명의 관계자를 초청하여 불공정한 관행·제도의 개선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 주요 논의 내용은 지난 3월 출범한 불합리한 관행개선 TFT에서 제기한 △대내·외 설문조사 결과를 통한 공정성 발표, △개선 사항 토의, △설계안전성검토 등 새로 도입되는 제도 등이다.

□ 이 자리에 참석한, 한국가스공사 감사(이상훈)는 “전체 주배관 건설 시공사 현장소장 및 임직원이 참여한 자리에서 가스공사 직원과 시공사 협력사간 소통을 강조하고 청렴의 기반에서 한사람도 다치지 않은 안전한 건설 현장을 만들어 가기”를 당부했다.

□ 앞으로도, 가스공사는 이와 관련된 원가산정방식, 계약조건 및 내부 규정 등 전면 재검토를 통하여 도출되는 불합리·불공정 사항에 대한 개선안을 수립하고 오는 연말까지 관련 규정·지침을 개정할 예정이다.



※ 자료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한국가스공사 공급건설공무부 심명진 부장(053-670-6651) 또는 이성동 차장(053-670-6658)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이전글
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 협력사 임직원대상 청렴교육 시행
다음글
한국가스공사, 공공부문 사회적 가치 창출 선도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