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한국가스공사 사진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가스공사 사장 최연혜입니다.

오늘 제40기 정기주주총회를 맞이해 우리공사에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신 주주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공사는 천연가스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총 77기 1,216만kl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저장설비와 5,105km의 공급 배관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 13개국에서 23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글로벌 에너지 공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럼 먼저 2022년 회계연도 연결 영업실적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공사는 2022회계연도에 천연가스 3,840만톤을 판매해 매출 51조 7,243억원, 영업이익 2조 4,634억원, 당기순이익 1조 4,970억원을 시현하였습니다. 그간 녹록치 않은 대·내외 환경에도 불구하고 공사 전 임직원들이 수익 창출과 경영성과 향상을 위해 노력하여 역대 최대의 순이익을 실현하였습니다. 그러나 미수금 급증으로 인한 공사의 재무구조 악화로 부득이하게 주주 배당을 실시하지 못하게 된 점에 대해 전 임직원을 대표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전 임직원은 우리 공사의 지속적인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조속한 시일 내 도시가스 요금인상을 통해 미수금이 회수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의 목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재무구조 건전성을 확보하겠습니다.
공사는 해외사업의 적극적인 수익 개선, 투자계획의 합리적 조정, 비핵심 자산 매각 등을 통해 재무구조를 건전하게 변화시킬 것이며, 이러한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조속한 시일 내 주주배당이 재개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안전제일 경영을 확립하겠습니다
안전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이며,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절대가치이자 핵심가치입니다. 이미 공사는 세계적 수준의 안전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우리공사의 안전 의식과 문화를 한 단계 높여 명실 공히 최고의 안전관리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해외자원개발사업과 신성장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우리 공사의 지속 성장을 담보하겠습니다.
국가 에너지 안보와 수급 안정 그리고 도입경쟁력이라는 관점에서 해외사업을 합리적으로 재구성하겠습니다. 국제사회가 탄소중립의 시대로 이행하는 과정에서 가교에너지 역할에 그치는 천연가스의 본질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도록 미래 사업에도 힘쓰겠습니다.

친애하는 주주 여러분!

공사의 모든 임직원은 주주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업에 맞는 기업 가치를 실현하고 우리의 노력과 성과가 주주여러분께 투명하게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공사의 도전을 지켜봐주시고, 변함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주주여러분 가정에도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가스공사 사장최 연 혜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