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48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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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40년사
지 전략 방향과 과제를 설정했다. 전사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11월 25일
부터 12월 11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슬로건을 공모했고, 내부 심사위
원단의 1차 심사와 전 임직원 대상의 2차 온라인 선호도조사를 참고해 6
개 안이 경영임원회의에 올려졌다. 최종 심사 결과 ‘NEXT Energy, with
KOGAS’가 비전 슬로건으로 선정됐다. 이후 대내외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
과정을 거친 후 비전과 3대 전략방향 등을 확정했다.
한편 2015년 10월 22일 한국가스공사는 본사 사옥에서 전사적인 재도약
활동을 선포했다. 이 활동은 ‘New Start KOGAS’로 명명됐다. 뉴스타트
활동은 고(高)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경영 시스템 쇄신과 조직활성화를 목
표로 했으며, 미래 신성장동력 사업 발굴, 업무 절차의 전면적인 개선, 조
직기업문화 혁신 등 3대 분야를 근간으로 했다.
뉴스타트 활동의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New Start 추진단도 운영했다.
추진단은 3대 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추진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활동을 수
행했다. 2차례의 워크숍을 진행했고, 유관부서(53팀)와 협의를 거쳐 주요
기업 우수사례(43건)를 벤치마킹한 후 11월 초 1차로 103건의 추진과제를
발굴했다. 이후 전사적인 확산 효과와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2015년 12
월 30일 31건의 혁신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31개 혁신과제는 1년
이내 시행이 가능한 단기과제(16건)와 2~4년에 걸쳐 추진되는 장기과제
(15건)로 구성됐다. 이 같은 New Start KOGAS의 경영혁신 추진과제는
‘비전 KOGAS 2025’로 수렴됐다.
한국가스공사는 2016년 1월 4일 ‘KOGAS 2025’ 선포식을 가졌다. 비전 슬
로건으로는 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한 ‘NEXT Energy, with KOGAS’가 공
표됐다. ‘NEXT Energy, with KOGAS’는 새로운, 우수한, 그리고 참된 미
래 에너지 세상을 한국가스공사가 함께 한다는 뜻으로, Neo(새로운 분
2016.01.04.
비전 ‘KOGAS 2025' 선포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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