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0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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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40년사




                                        새롭게 해석된 핵심가치와 비전(2013년)
                                         설립목적                      가스의 안전·안정적 공급 기반 마련
                                                                  국민생활 편익 증진 및 공공 복리 향상

                                                           사람과 사회에 대한                  미래와 세계를 향한



                                         핵심가치            신뢰            책임           변화            도전



                                                             공기업으로서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서




                                         공사 역할             가스의 안전·안정적               에너지 자원 확보를 통해
                                                             공급 기반 마련               보다 저렴한 에너지 공급




                                         비전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KOGAS




                                        2010년 들어서도 한국가스공사의 변신은 이어졌다. 국내 천연가스 도입·

                                        판매회사를 넘어 가스 사업의 모든 밸류체인을 관통하는 수직일관체계를
                                        구축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유전·가스전 탐사 및 생산 사업, 해외 LNG터

                                        미널 건설·운영 사업, 에너지 트레이딩 사업, 해외 도시가스 사업 및 가스
                                        화학플랜트 사업 등을 포함한 장대한 구상이었다. 아울러 천연가스뿐만
                                        아니라 석유 및 비전통가스 자원 등으로 상품을 다원화해, 명실상부한 글

                                        로벌 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행보를 이어갔다.
                                        이어서 2012년에는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가치 체계를 재정립했다. 하위

                                        가치를 포함한 선언적 문장으로 핵심가치를 재정의하고, 10대 하위가치를
                                        8대 하위가치로 간소화·재정립했으며,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입체적인 엠
                                        블럼을 설계했다.

                                        한국가스공사의 중기 경영계획은 ‘비전 2017’을 수립한 2007년 이후 2012
                                        년까지 사업 확장 위주로 전개됐다. 그러나 일부 사업의 수익성이 악화되
                                        고 신규 투자에 대한 부담이 가중되는 등 경영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2013

                                        년 들어 다시 수정 및 보완을 거쳤다. 이때는 전면적인 수정보다는 부문전
                                        략의 실효성, 정합성 개선에 초점을 뒀다. 2009년 수정 비전을 세분화함으
                                        로써 부문전략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로드맵을 수립하는 등 한 단계 더 발

                                        전시킨 것으로, 핵심가치와 비전을 새롭게 해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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