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5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P. 195
제1부 | 도전과 성장의 30년
걸친 무상안전점검을 시행함으로써 천연가스 이용의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국민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천연가스 미공급 지역 보급확
대, 사회취약계층 가스요금 경감 확대 등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한 지속적
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는 놀라웠다. 2010년에 무려 99.2점이라는 평점을
받았으며, 2012년과 2013년에도 연속 98점을 받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다.
특히 2012년은 공공기관 전체 평균점수 89.2점에 비해 대단히 우수한 평
가를 받은 것이다. 한국가스공사는 1999년 조사가 시작된 이래 2013년까
지 모두 9차례나 1위 기관으로 평가받았으며, 2007년 이후 7년 연속 최고
등급과 우수등급을 획득했다.(2007~2009년 1위, 2010~2013년 우수등급
획득)
고객과 함께 만든 감동경영과 소통경영
한국가스공사는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가스·전기 부문에서
2009~2012년 4년 연속 1위에 오르는 성과도 거뒀다. 책임경영을 강화하
고 고객 중심의 비전을 실현한 결과였다. 핵심 성과지표의 연도별 목표를
제시하는 방향으로 경영기획규정을 개정하고, 사업 운영계획을 팀·개인
2012.11.13. 평가와 연계해 실행력을 높였다.
한국경영대상 경영 품질 부문
종합대상 수상 2011년 제3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는 조직원의 평생 능력 개발과 조직
역량 향상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최우수기업에게 수여하는 ‘인재개발상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해외 사업의 괄목할 만한 성과가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이다. 해외 LNG 프로젝트 투자 사업의 실적 호조 해외 가스
전 지분투자에 대한 배당수익이 전년 9,700만 달러에서 38% 증가한 1억
3,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포춘(Fortune)이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
장 존경받는 기업’ 에너지 분야에서 4위를 기록했고, 국내에서는 2012년
까지 5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에너지 부문 1위에 선정되기
도 했다.
2012년 11월에는 한국능률협회에서 주관하는 한국경영대상에서 에너지
공기업 최초로 ‘경영품질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주강수 제15대 사장
도 39개 기업 가운데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탁월한 리더십으로 혁신활동
• 포춘(Fortune)이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에너지
분야에서 4위를 기록했고, 국내에서는 2012년까지 5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에
너지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