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99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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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 도전과 성장의 30년
래 ‘Great Vision, Great Work, Great Life’를 표방했다. 고용브랜드의
핵심인 ‘Blue’는 청정에너지기업으로서의 단정한 이미지와 긍정적 사고
를 표현한 것이며, ‘Space’는 에너지시장을 주도할 한국가스공사인들의
글로벌 활동공간을 의미했다. 2008년 고용브랜드 홍보 로드맵을 수립해
홍보전략을 실행하고, 홈페이지 및 채용설명회 활용 등을 통해 전방위적
으로 고용브랜드를 홍보했다. 그 결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0 한국에서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에너지공기업 분야 2위를 달성했
고, 2010년 신입사원 입사경쟁률 249:1을 기록하기도 했다.
인적자원 양성체계 구축
경력개발 프로그램(CDP: Career Development Program)은 각 구성원
이 본인의 경력 경로를 설정하고 현재의 역량과 필요 역량을 진단함으로
써 경력목표를 설정해 역량개발계획을 설계하고 체계화했다. 이를 통해
한국가스공사는 종합적인 인적자원 양성체계를 구축했다. CDP의 전 과정
2011.12.13. 을 통해 세부 단위에서 성과를 확인하고 직무 수행과 연계해 실질적으로
제37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인재개발 부문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사용되는 역량을 확보한 후 강화시키며, 이런 과정을 통해 강화된 역량을
보다 객관적으로 분석·평가해 적재적소에 최적의 조건과 자격을 갖춘 직
원을 배치했다.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산업의 전 밸류체인에 걸쳐 해외
사업과 신사업에 진출함에 따라 전문인력의 양성이 시급한 과제로 부상했
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해외 사업 인력양성방안’과 ‘해외 사업 인력양성
을 위한 마스터 플랜(2010년)’을 수립했다.
또한 에너지 비즈니스를 선도할 핵심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국내·외
대학 및 기업 등에 학위 과정과 해외 OJT 과정을 시행했다. 또한 각종 어
학 교육, 현장실습 교육, 단기전문 교육 및 사내직무 교육 등 다양한 형태
의 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했으며, 직무 전문성 개발 가이드를 구축
하는 등 구성원 요구에 기반한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그 결과 한국가스공사는 2011년 12월 제3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인재
개발 부문 국내 최고 권위의 포상인 ‘인재개발상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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