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7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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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 도전과 성장의 30년
2007.12.03. KOGAS 비전 2017 현판식
을 가졌다. 7일에는 ‘조직활성화 추진기획단’을 설치하고 조직과 운영체계
를 개편하는 한편, 비전 수립과 경영목표 및 경영전략 재정립을 준비했다.
추진기획단은 기존의 조직체계를 생산성 제고를 위한 조직으로 재편하고,
업적에 따른 성과보상을 강화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이수호 제14대 사장은 “중장기 비전인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KOGAS’
는 사업영역의 확장과 사람, 제도, 조직문화의 글로벌 스탠더드를 추구하
고 전환기의 도전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세계적 에
너지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다짐이다. 또한 천연가스 이용자를 비롯한 주
주, 종업원, 협력업체, 사회 등 국내외 모든 고객을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
출해 다시 환원하겠다는 의미도 담겨 있다.”라고 비전 2017 선언의 중요
성을 강조하면서 새로운 비전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세 가지 중장
기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이는 2017년까지 자주개발 비중 25%, 생산성
100%, 해외수익 비중 60%를 달성하는 것이었다. 구체적인 실행 전략으
로는 3대 전략방향(사업네트워크 확대, 활기찬 조직, 글로벌 인재 확보)을
제시하고, 8대 전략목표와 20대 전략과제, 50대 중점과제를 설정했다. 그
리고 중장기 목표의 실행가능성을 구체화하기 위해 KOGAS만의 3대 차별
적 핵심역량으로 인재, 기술, 브랜드파워를 강화하도록 했다. 한국가스공
사는 이러한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궤도에 올리기 위해 노력하면서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전후방 사업 확장과 해외시장 개척을 포함한
미래 사업 육성에 정진했다. 또 열린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우수인력을 확보해 비전 실현을 뒷받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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