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8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P. 188

한국가스공사 40년사




            ‘KOGAS 비전 2017’ 전략체계도(2011년)

             KOGAS 비전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이라는 기업이념을 실현하기 위해, KOGAS는 2017년까지의 중장기 비전및
             2017                       전략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도적 에너지원 확보, 사업 네트워크 확대, 글로벌 역량 제고,경영
                                        시스템 고도화를 4대 전략방향으로 도출하고, 각 분야에서의 균형있는 성장을 통해 2017년 자주개발률
                                        25% 달성,해외사업비중 60%로 확대, 생산성 100% 증가, 기업가치 30조 달성을 실현함으로써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KOGAS’로 도약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 이념
                                                    좋은 에너지 더 좋은 세상



             비전 2017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KOGAS

                                        상품 이용자를 비롯해      모든 가치와 경쟁력의     사업영역의 세계적        비전 달성의 주체이며
                                        주주,종업원, 협력업체,    원천인 고객을 위해      확장과 사람, 제도,      고객에게 믿음과
                                        사회 등 국내외의        끊임없이 노력하고       조직문화의 글로벌        미래를 보장하는
                                        모든 이해 당사자이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스탠다드를 추구해        최고의 브랜드가
                                                         고객에게 환원하기 위해    경쟁력을 확보하는        되겠습니다.
             비전 목표                                              기업가치 30조 달성



                                            핵심역량                                                핵심가치
                                                                                      2017
                                                                                    100%          신뢰
                                             인재
                                          PROFESSIONAL                    2017                   TRUST
                                                                         60%     2012             변화
                                                                     2012       45%             CHANCE
                                             기술
                                           TECHNOLOGY         2017  34%
                                                         2012 25%                                 도전
                                                         9%                                    CHALLENGE
                                           브랜드파워                                                  책임
                                          BRAND POWER                                         RESPONSIBILITY
                                                         자주개발 비중    해외수익 비중      생산성 향상
                                                                  REXPECT MORE
                                                  고객을 존중하면서(Respect) 더 많은 가치, 성장, 보상을 추구(Expect)해
                                                             비전 2017을 달성하자는 의미의 합성어

             전략방향 및                                                   4대 전략
             과제
                                        주도적 에너지원 확보      사업 네트워크 확대       글로벌 역량 제고        경영 시스템 고도화
                                        •유·가스전 사업활성화     •생산·공급 인프라 확장 •글로벌 인재 확보          •핵심가치 내재화
                                        •비전통 에너지원 선점     •중·하류 사업 확대      •핵심 기술력 확충       •고객지향 경영 강화
                                        •녹색에너지 사업육성      •에너지 마케팅 강화      •재무 건전성 강화       •성과 기반 조직 운영

             경영방침                                    세계와 협력하며 국민과 함께하는 KOGAS

                                                                    5대 실행과제
                                           1 2 3 4 5
                                          모든 국민에게                                 조직과 개인이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을 활용한
                                       안전하고 안정적이며       가스자원의      해외 네트워크사업      함께 성공하는         강화로
                                        경제적인 천연가스     장기 안정적 확보       참여 확대      신뢰와 자신감의      ‘고객사랑’ 실천
                                             공급
                                                                                  기업문화 구축



            184
   183   184   185   186   187   188   189   190   191   192   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