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86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P. 186
한국가스공사 40년사
3.
중장기 비전 수립,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다
‘KOGAS 비전 2017’ 선포,
‘고객과 함께 하는
2000년대 중반 들어 세계 에너지 자원시장은 자원보유국을 중심으로 과
글로벌 KOGAS’ 구현
점화됐고, 에너지기업의 대형화 흐름을 공고히 했다. 우리 정부는 경쟁체
제 도입의 기조를 유지했으며, 한국가스공사는 새로운 비전과 슬로건 수
립작업을 추진했다. 에너지자원 확보 경쟁과 해외자원 개발 등 대외적인
환경 변화가 거세지면서 이에 대응해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의 성장을 모
색할 필요가 있었기 때문이다.
새로운 중장기 비전은 고객 중심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가
능한 성장방향을 제시할 수 있어야 했다. 이에 따라 2007년 12월 3일 ‘고
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KOGAS’를 슬로건으로 ‘KOGAS 비전 2017’ 선포식
2007.12.03.
KOGAS 비전 2017 선포식
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