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56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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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40년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13년 연속 최고등급
                                        한국가스공사는 2018년 3월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7년 공공기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232개 공공기관 가운데 A등급을 받
                                        아 13년 연속 우수(S 또는 A)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일궈냈다.
                                        기획재정부는 1999년부터 공공기관의 고객중심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매

                                        년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 수준을 측정해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가스공
                                        사는 지속적인 고객맞춤형 서비스 발굴, 시민참여혁신단 운영, 중소협력

                                        사 및 다양한 지역사회 주체와의 상생협력 추진 등 고객만족도 제고에 노
                                        력해 12년 연속 고객만족도 우수기관(A등급 이상)으로 선정돼왔다.
                                        2017년에는 고객접점 CS리더 지정, 홈페이지 민원 포털, 지역본부 콜센

                                        터 및 지역별 CS추진위원회 운영 등 다양한 고객 소통 경로를 마련해 서
                                        비스 품질을 개선한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특히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상
                                        자(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다자녀가구·국가유공자 등)를 대

                                        상으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검증 시스템(GRMS: Gas Tariff
                                        Reduction Management System)을 도입해 행정 처리를 간소화했으며,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가스이용기기 지원 사업을 운영하는 등 대국민 서비

                                        스 향상에도 힘을 쏟았다. GRMS는 도시가스 요금 경감 대상자가 별도의
                                        자격증명 서류 없이 인터넷 또는 주민센터를 통해 혜택 신청이 가능하도

                                        록 구축된 시스템으로, 신청자에 대한 검증이 보건복지부, 행정안전부, 국
                                        가보훈처 등 정부 유관 부처와의 행정정보 연계를 통해 신속하게 이루어
                                        졌다.

                                        2019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인증기관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
                                        Korea Association for Service)로부터 한국가스공사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Certification)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서
                                        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은 2001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업계와 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경

                                        영이 탁월한 우수기업과 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다. 한국가스공사
                                        는 리더십, 서비스 품질 경영전략, 고객정보 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







            •                           한국가스공사는 2018년 3월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17년 공공
            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 232개 공공기관 가운데 A등급을 받아 13년 연

            속 우수(S 또는 A)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일궈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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