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7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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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NG 신사업




 인류의 다음 에너지 스텝은 수소,   6     수소경제에 진심인 나라,



 수소에 관한 A~Z                 수소에너지 전환을 법으로 명시한



                            최초의 국가가 되다











               수소경제에 준비된                   수소가 원천이 되는 경제가 바로 ‘수소경제(Hydrogen Economy)’다. 수소경제는 수
               강자                          소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경제 구조로서, 화석연료 중심의 탄소 경제에서 벗어

                                           나 자동차, 전기 등 모든 분야의 산업과 시장을 새로 만들어 가는 경제 시스템이다.

                                           화석연료 고갈과 기후위기 대응이라는 공통의 문제 속에서 세계는 수소경제 시대
                                           를 주도하기 위한 경쟁을 치열하게 펼치고 있다.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자립형 에너지 공급을 위해 수소경제를 집중 육성하고, 미국은 민·관 파트너십을

                                           결성해 수소에너지 정책을 추진하며, 중국도 수소차 양산과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
                                           고 있다.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니다. 사실 우리나라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수소전기차를

                                           양산한 국가로서, 2019년에는 글로벌 수소차 판매 1위에 오른바 있는 수소경제
                                           의 준비된 강자이다. 정부는 미래 경제 성장동력으로 수소경제를 선정하고 수소
                                           산업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한국가스공사는 천

                                           연가스 도입을 통해 청정에너지 시대를 연 주역으로서, 수소경제로 가는 길에 동
                                           행하며 앞장서 걷고 있다. 수소경제를 선도하기 위해 2018년 12월 공사의 사업

                                           범위에 수소 사업을 포함시키는 법률 개정안 통과를 마치고 정관 개정까지 완료
                                           했다. 이를 통해 수소 산업 육성의 주체로서 한국가스공사의 역할을 명확히 했고,
                                           수소 사업 조직도 신설하는 등 정부와 함께 수소경제를 이끄는 쌍두마차로서 첫

                                           발걸음을 뗐다.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도입을 통해

               청정에너지 시대를 연 주역으로서,

               수소경제로 가는 길에 동행하며 앞장서 걷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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