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93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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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부 | 변화와 혁신의 10년
2016년 10월 12일에는 천연가스 공급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종합대
책을 수립함으로써 기존의 지진대응체계에서 한 단계 진일보를 이루었다.
주요 대책으로는 한국가스공사에서 운영 중인 지진계측기에 대한 전수 성
능시험을 진행해 부적합품 등은 교체하고, 장기간 운용 중인 설비들을 대
상으로 내진성능 평가를 실시하며, 진앙지 인근 매설배관 및 공급관리소
에 대한 외부전문가 합동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는 내용 등을 포함했다.
전사 통합 에너지경영
시스템 구축
한국가스공사는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구온
난화 방지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을 추진했다. ISO 50001 인증 획득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활동을 강화하고
에너지 낭비요소를 체계적으로 발굴, 개선해나갔다. 정기적으로 에너지
사용 실적을 평가해 우수사업소를 포상하고 직원 교육과 워크숍을 지속해
서 실시하면서 에너지 절약을 독려했다.
2014.11.20. 또한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에너지관리 업무 표준화, 에너지경영시스템
에너지경영시스템 ISO 50001 인증서
수여식 절차서 제정, 에너지 경영방침 및 목표 수립, 에너지 절감활동 등을 전사적
으로 진행하면서 공정과 설비의 에너지 효율 최적화 기반을 마련했다.
이러한 활동과 함께 사업장별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단계적으로 구축해나갔
다. 2011년 에너지업계 최초로 인천기지본부에 ISO 50001을 구축하였으며,
이후 2012년 평택기지본부와 통영기지본부, 2015년 LNG인수기지 건설 1단
계 사업을 완료한 삼척기지본부를 대상으로 통합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도입
함으로써 생산 분야의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을 완성했다.
공급 분야에서는 2013년 서울, 경기, 인천 등 5개 지역본부를 시작으로,
2014년 11월까지 4개 지역본부를 추가 구축함으로써 9개 전 사업장에 대
한 가스 공급 분야 통합 에너지경영시스템을 도입했다. 2014년 11월 20일
에는 LRQA KOREA(한국로이드 인증원) 통합 ISO 50001 인증식을 가졌
으며, 이로써 체계적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을 전사적으로 정착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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