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46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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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40년사
1 둘이 함께하겠다는
약속
누군가와 ‘함께’일 때 더욱 강해지고 더 큰 에너지를 발휘하게 해준다. 더욱이 혼자
일 때 이룬 성과보다 여럿이 모여 일궈낸 성과가 더 크고 값지다. 한국가스공사가
창립 이후 일군 성과들은 특히 그렇다. 천연가스를 안정적이면서 안전하게 공급하
는 사명은 결코 한국가스공사만으로 이룰 수 없었고, 대한민국 가스산업을 글로벌
수준까지 높인 여정도 결코 홀로 이뤄낼 수 없었다. 중소기업과의 ‘함께’ 성장해온
2011.12.23.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식 과정은 대한민국 가스산업의 발전이라는 성과를 ‘함께’ 이끌어내고 있다.
불과 1년 만에 2단계나 올랐다, 이례적인 일이었다. 한국가스공사는 2017년 공공
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양호’ 등급을 받아 최하등급인 ‘개선’에 머물렀던 전년도
에 비해 괄목할 만한 결과를 얻었다. 사실 한국가스공사는 동반성장 부문에서만큼
은 성과가 다소 아쉬웠다. 이에 중점 전략과제 중 하나로 중소협력사와의 동반성
장 강화방안을 수립하면서 의지를 다졌다. 이에 중점 추진전략과제 중 하나로 기
존 지원방안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지원체계의 전면적 개편을 내용으로 하
는 중소협력사와의 동반성장 강화방안을 수립하면서 의지를 다졌다.
이는 예산이 입증한다. 2017년 전체 예산은 21% 줄이면서도 동반성장 예산은
30% 넘게 증액했다. 또한 기관장을 포함한 임직원 성과 평가에 동반성장 실적을
반영해 일관성 있는 전략 추진체계를 구축했다.
한국가스공사는 먼저 중소협력사들이 겪는 기술개발의 한계, 가스산업 경쟁 심화,
4차산업에 대비한 기초 인프라 미비 등의 현실을 파악하는 것으로 함께할 준비를
마쳤다. 그리고 중소협력사들이 생산 및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협력 사업을 디자인해나갔다.
한국가스공사는 대한민국 대표 에너지 공기업으로서의 인지도를 활용해 중소기
업의 해외마케팅에도 열의를 쏟았다. KOGAS 브랜드를 내건 중소협력사 홍보관을
설치해 홍보하고, 협력업체의 제품과 회사를 소개하는 공동 브로슈어를 제작해 배
포했다.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전시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가스텍 재
팬 2017’, ‘2017 인도네시아 오일가스 전시회’ 등 해외전시회를 비롯해 국내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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