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4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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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40년사
리경영의 실천을 이끌었다. 또한 2005년 윤리위반 신고포상 및 신고자 보
호제도 실시 및 윤리실천지침 제정, 2006년 전자입찰제 내 계약제도 공개
시스템 구축 등 구체적인 제도 시행으로 이어지면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관의 위상을 정립해나갔다. 이러한 전사적 반부패활동으로 2006년
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9.5점을 얻는 성과를 거두었다. 2007년에는 감
사·건설·연구개발 분야의 직무별 행동지침을 제정해 임직원의 실천역량을
강화했다.
윤리경영의 재정의와
체계 재정립(2008년)
2008년 한국가스공사는 윤리경영을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서 투명한 정
도경영과 환경경영 실천으로 고객의 신뢰와 지속성장을 추구하는 경영방
식’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윤리경영체계를 재정립했다. 추진 로드맵도 재
윤리경영 추진 로드맵(2008년 재정립)
윤리 비전 투명한 정도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Clean KOGAS
개념적 정의 투명 정도 사회적 책임 Clean
이해관계자에게 기본과 원칙에 국민을 포함한 KOGAS의
공사의 다양한 입각한 정정당당 이해관계자의 사회적 사업 Domain인
경영 정보를 숨김 하고 공정한 업무 기대에 부응하기 천연가스의 깨끗한
없이 오픈하고 수행으로 부패를 위한 사회공헌, 이미지와 앞의 투명,
공유한다. 사전에 예방한다. 친환경활동 등을 정도, 사회적 책임의
자발적으로 세 가지 개념을
추진한다. 아우르는 의미.
핵심영역 투명한 사회공헌 및
부패 통제
경영정보 공개 친환경 활동
전략 윤리경영 경영공시 부패 통제 사회적 책임
운영 시스템 고도화 시스템 고도화 기반 구축 강화를 위한 기반 구축
윤리경영 성과지표(KPI) KPI: KPI: KPI:
: 임직원 윤리 수준 정보공개일수 준수 청렴도, 계약 및 청연펀드 참여율
건설시공 만족도
•윤리규범 구체화 • 경영공시 시스템 운영 • 부패통제 시스템 운영 • CSR 프로그램 운영
• 윤리의식 및 역량 강화 •상생윤리 실천
• 윤리실천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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