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28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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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40년사
2 생각만으론 깨끗해지지 않는다,
청렴은 실천하는 것
청렴·윤리 활동 한국가스공사는 다양한 청렴·윤리활동을 마일리지로 연계해 전 직원의 자발적
전파와 확산 참여를 유도하는 청렴 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하는 한편, 청렴·윤리 소식지 『청렴
NEWS LETTER』를 발간해 협력사를 비롯한 여러 이해관계자와 청렴 실천활동을
공유하고 있다. 이 밖에도 윤리 포털 ‘청아한’은 준법 윤리 자료, 준법 윤리 사이버
교육 등 전 직원의 소통과 참여를 위한 청렴·윤리활동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아울러 준법지키미제도, 청렴주간 운영, 부패행위 모의신고 훈련 등 임직원의 윤
리의식을 높이고 실천을 독려하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청렴 공감대를 확대하는
노력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의례적으로 시행하는 윤리 교육에서 벗어나 쌍방향의 참여형 청렴·윤리 교육
을 모토로 해 직원들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고 부족한 점을 채워나갈 수 있는 환경
을 만들고 있다. 전 직원 모두가 청렴 강사라는 뜻에서 상황극, 카드뉴스, 카툰 등 다
양한 형식의 스스로 만드는 청렴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공유하고, 기관장 등 고위
직은 청렴 리더십을 높여 청렴의지를 전사에 전파하는 체계를 확립해 가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현장 중심의 청렴 및 갑질근절문화 정착을 위해 각 사업소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고 우수 사업소에 대해서는 포상하는 한편, 찾아가는 청렴지원반 운
영을 통해 청렴한 건설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익명신고 앱인 ‘안전울림’을 통
해 협력사 근로자 권리를 보장하고 수의계약제도 개선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공정
한 인사를 담보하기 위해 전보 마일리지제도를 시행하고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스스로 빛을 내는 이에겐 기업혁신을 이루는 답은 기업윤리를 강화하면 찾을 수 있다. 특히 국민의 신뢰가
그림자가 생기지 않는다 절대적인 공기업으로서는 더없이 중요한 혁신 가치이다, 일단 부패행위가 발생하
면 국민 신뢰에 큰 타격을 준다. 이에 한국가스공사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부패
리스크 관리 등 5개 분야의 협업을 선언하면서 부패방지 추진동력을 크게 올렸다.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윤리경영 컴플라이언스 시범기관에 선정된 한국가스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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