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76 - 한국가스공사 40년사 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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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가스공사 40년사
부패방지를 위한 자율적 제도 개선 과제 112개(회계, 계약, 공사 분야)를
선정해 사고발생 취약 분야의 제도를 개선해나갔다. 아울러 1급 이상 처·
실장을 대상으로 ‘자율재산 등록제도’를 시행하는 등 윤리경영 실행력을
높였다. 외부 고발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도 추가해 기존에 운영되던 클린
신고센터 기능을 통합·운영하는 사내 비리신고센터 ‘청음고’와는 별도로,
공기업 최초의 ‘사외독립신고센터’를 개설하고 신고 포상금을 2억 원에서
10억 원으로 크게 확대했다.
2012년에는 글로벌 청렴윤리경영 추진체계를 개편해 투명 윤리경영의 기
반을 강화하고, 청렴 기저문화를 확산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가스공
사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시행한 2011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결과 15위
에서 3위로 대폭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2013년 제10회 한국윤
리경영대상에서 공기업 대상을 수상하고, 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 7년 연
속 최고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윤리경영 추진 로드맵(2010년 이후)
KOGAS 비전
고객과 함께하는 글로벌 KOGAS
윤리경영정의
글로벌 에너지기업으로서 투명한 정도경영과 환경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고객의 신뢰와 지속성장을 추구하는 Clean KOGAS
윤리 비전 투명한 정도경영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Clean KOGAS
윤리경영 윤리경영 모니터링 및 부패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한
4대 추진전략 운영 시스템 고도화 환류 시스템 강화 통제 기반 기반 구축
• 직무별 윤리규범 • 윤리실천 상시 • 부패통제 시스템 정착 • 현장자율실천활동 강화
실천력 제고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 KOGAS 윤리성과 • 사회적 책임 강화로
• 윤리의식 및 실천역량 평가지표 개발 및 상생윤리 실천
강화 관리 강화
전략 임직원 윤리
기관 청렴도 비리 신고 건수 청연펀드 참여율
준수 수준
정보공개일수 고객과 함께하는 직원 1인당
계약 만족도
준수율 상생윤리 캠프 시행 사회봉사활동 시간
사이버 교육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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