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제목 가스공사, LnG 장학증서 수여...미래 세대에 희망 선사
작성일 2025-11-27
조회수 86
내용 - 저소득·사회배려계층 대학생 160명에 장학금 3억 2천만 원 전달

□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11월 26일 한국장학재단 대구 본사에서 ‘LnG(Leading & Growing)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전국 대학생 160명에게 장학금 3억 2천만 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 이날 행사에는 안준영 가스공사 상생협력처장 및 배병일 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과 장학생 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 1999년 ‘청연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자체 장학 사업을 시행해 온 가스공사는 2013년부터 한국장학재단과 협업해 전국 저소득 및 사회배려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 가스공사는 지난 7월부터 장학생 모집 및 선발을 거쳐 대학생 160명에게 2백만 원씩 장학금 총 3억 2천만 원을 수여한 가운데, 2013년부터 지금까지 전국 장학생 1,600여 명에게 약 36억 원을 전달했다.

○ 특히, 올해 가스공사는 지역사회 상생과 봉사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에 참여한 대학생에게 주는 장학금 유형을 신설하는 등 사업을 한층 고도화했다.

□ 안준영 가스공사 상생협력처장은 “가스공사는 배움의 의지가 큰 학생들이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학업을 중단하지 않도록 장학금을 꾸준히 지원해 왔다”며, “앞으로도 LnG 장학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든든한 디딤돌이 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가스공사,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컨텐츠 만족도 및 의견작성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계열 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 어린이 KOGAS
홈페이지 언어 선택 버튼 KOR
닫기